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차열페인트(Cool Roof) 시범사업 시행

지붕에 바르는 선크림으로 온실가스를 줄여보자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6/23 [15:12]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가 포항시기후변화교육센터(센터장 연규식)와 함께 지난 21일 우현동경로당 옥상에서 ‘차열페인트 시범사업’을 진행했다.

 

▲ 우현동경로당 옥상에 차열페인트를 칠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번 사업은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 발생빈도 증가에 대응하는 실천사업 중 하나로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원 20여명이 함께했다.

 

차열페인트는 건물의 옥상이나 축사 등에 시공하는 기능성 페인트로, 전체 태양 스펙트럼에서 적외선과 가시광선의 파장을 반사하고, 열 흡수가 적은 특징이 있어 여름철 건물 내부 냉방에 쓰이는 에너지 비용을 평균 20%에서 최대 70%가량 절감시키는 효과가 있다.

 

아울러, 현재 화석연료와 원자력 등으로 생산되는 전기에너지를 절약함으로써 지구온난화를 일으키는 온실가스 발생을 줄일 수 있다. 또 저렴한 가격으로 빠른 시공이 가능해 작업 조건만 충족된다면 누구나 쉽게 에너지 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연규식 포항시기후변화교육센터장은 “국가적 친환경에너지로의 전환과 더불어 새로운 기술을 실생활에 적용하여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실천방법 공유와 확산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참여하기 쉽고 효과적인 에너지절약 실천방법을 많이 공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