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교육청-(주)이음(게이미피케이션) MOU 체결

자유학기제 민간기반 우수 진로체험처 발굴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06/24 [16:12]

【브레이크뉴스 포항】김가이 기자=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은 24일 자유학기제 민간기반 우수 진로체험처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이음(포항시 남구 연일읍)체험장에서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음은 자유학기제 실시 등에 따른 포항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체험교육을 위해 포항진로체험지원센터와 협업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교육기부를 펼칠 계획이다.

 

▲ 포항교육청-(주)이음(게이미피케이션), MOU 체결     © 포항교육지원청 제공

 

특히 보드 게임의 스토리와 재미 요소를 접목해 학습 몰입도를 높이는 접근방식(게이미피케이션)과 공동체 간 실제 적용을 통해 빠른 반응을 끌어내는 놀이터 학습법으로 사람과 지역을 위한 교육기부는 물론 지역 봉사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으로 이음은교육기부 사업 확대를 통해 지역 청소년진로체험교육에 본격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민간기반 우수 진로체험장기반 조성에도 일조 할 것으로 보인다.

 

오영화 대표는 “보드게임은 교육적 효과나 치료적 효과는 물론 ‘개방적 소통’이 가능한 소통의 도구로 ‘즐거운 보드게임’을 통해 사회적 소통을 이룰 수 있어 교육현장에서 많이 활용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포항교육지원청 이승수 중등교육과장, ㈜ 이음대표 및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교육청, 이음, 자유학기제, 포항진로체험지원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