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나라 위한 희생 헌신, 평화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25 [14:21]

【브레이크뉴스 경북 영양】이성현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25일 문화체육센터에서 ‘6·25전쟁 제69주년’기념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 영양군, 6.25전쟁 제69주년 기념식 거행     © 영양군

 

이날 행사는 6·25전쟁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온 국민이 하나된 마음으로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다짐하고, 희생과 헌신으로 나라를 지킨 6·25참전유공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개최했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추모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기 위한 이날 기념식에는 유수호 영양부군수, 김형민 영양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내 보훈단체장과 기관장, 유가족, 국가유공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히 진행됐다.

 

기념식은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후 6·25전쟁 관련 단체에 대한 감사와 위로의 꽃다발 증정,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영양군지회 정휘섭 회원과 대한민국 고엽제전우회 영양군지회 권재문 회원의 영양군수 공로패 수상과 영양군의회의장의 표창패, 영양경찰서장의 감사장, 경상북도 영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의 감사패, NH농협은행 영양군지부장의 표창장 수여 등 보훈단체 회원 7명에 대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유수호 영양부군수는 기념사를 통해“6.25전쟁은 다시는 있어서는 안 될 비극이며, 남겨진 고통과 어려움은 국가와 국민 모두가 함께 덜어주어야 한다”라고 강조하고 “이제는 굳건한 안보와 평화의 분위기 속에서 지역이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다 같이 고민해야 한다”고 전했으며, 우리 군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가유공자의 명예 선양과 응분의 예우를 위하여 다양한 보훈시책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