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포스코그룹,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설립…사업 추진 속도 낸다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19/06/25 [17:33]

포스코그룹,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설립…사업 추진 속도 낸다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06/25 [17:33]

【브레이크뉴스 포항】김가이 기자= 포스코그룹은 글로벌 이차전지소재 시장을 선도하고 제품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 내 이차전지소재 R&D 역량 및 인프라를 결집한 ‘포스코그룹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를 설립했다.

 

포스코,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 포스코케미칼은 25일 RIST 포항본원 실험동에서 포스코그룹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개소식을 갖고 이차전지 양극재, 음극재 연구개발을 위한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 포스코그룹은 25일 RIST 포항본원 실험동에서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개소식을 실시했다. 왼쪽에서 네번째가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사장, 왼쪽에서 다섯번째가 유성 RIST 원장, 오른쪽에서 다섯번째가 김종식 포항시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     © RIST 제공

 

이날 개소식에는 김종식 포항시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 RIST 유성 원장, 포스코케미칼 민경준 사장, 포스코 신성장부문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운영계획 보고, 주요 연구내용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의 연구인력은 연구개발의 효율성 향상 및 시너지 제고를 위해 RIST와 포스코케미칼의 연구인력을 통합해 총 85명으로 구성되며 향후 지속적 인력 충원을 통해 기술개발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에서는 전기자동차 주행거리 증대를 위한 ‘고용량 양·음극재 제품’ 개발과 배터리 원가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전지소재 新공정기술’ 개발 및 차세대 전지를 위한 ‘핵심소재 기술’ 개발을 추진하게 된다.

 

센터 내에는 파일롯 규모의 양·음극재 제조설비 및 전지제조·평가 일관설비가 구축되는데 이를 활용해 신제품/신기술 개발기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센터는 제품기획, 제품개발, 개발된 제품이 적용된 전지의 성능평가까지 수행함으로써 전지社들의 다양한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다.

 

아울러 POSTECH, 포항가속기연구소 등 국내·외 최고의 연구기관 및 전문가들과의 공동 연구도 적극 추진함으로써 이차전지소재 분야에 있어 초격차 경쟁력을 구현할 수 있는 밑바탕을 마련할 계획이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