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대, 제12대 총장에 전 국회의원 정진후 선임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06/27 [16:01]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원석학원(노진철 이사장)은 지난 26일 임시이사 체제로 운영 중인 경주대학교 새 총장에 정진후 전 정의당 국회의원을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 정진후 총장     © 경주대학교 제공

 

원석학원에 따르면 정진후 신임 총장은 1957년생으로 전남 함평이 고향이며 중앙대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안양예술고등학교·의왕백운중학교·수원제일중학교 등 교직에 재직했다.

 

14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위원장과 19대 국회에서 정의당으로 입성해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 당 정책위 의장, 원내 대표 등을 역임했다.

 

원석학원 이사회는 경주대 정상화를 위한 첫 걸음으로 명망과 리더십 있는 총장을 영입하기 위해 민주적 절차와 방식으로 총장추천위원회를 구성(법인이사 4명, 교수 2명, 직원 1명, 학생 1명 등 학교 관계자 8명)해 지난 1차 공모에서는 최종적임자를 선정하지 못해 재공모를 실시했으며 지난 26일 이사회를 열어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임명했다.

 

4년 임기의 신임 총장은 오는 7월 1일 오전 11시 전체 교직원 상견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며 취임식 등 향후 일정에 대해서는 추후 발표할 계획이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총장,원석학원,경주대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