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진전문대, 대구 경명여중 진로체험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05 [17:01]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는 5일 대구 경명여중 1학년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교실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바리스타 체험     © 영진전문대

 

이날 체험 교실은 학생들의 관심분야를 반영해‘항공승무원 체험’, ‘바리스타 체험’, ‘사회복지사’ 등 3개 프로그램이 열려 학생들이 미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항공기내실습실(연서관 501호)에서 진행된‘항공승무원 체험교실’에는 이 대학교 여세희 국제관광조리계열 교수가 항공승무원 직업을 소개했고, 이 대학교 재학생들이 항공기내 서비스를 시연한 후 경명여중 학생들이 직접 체험에 나섰다.

 

체험에 나선 송이레 (여)학생은 “승무원 언니 시연회가 너무 신기하고 체험을 직접해보니까 나중에 승무원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 항공승무원 체험     © 영진전문대

 

호텔식음료실습실(연서관 304호)서 가진‘바리스타 체험교실’에서는 송정선 국제관광조리계열 교수의 지도로 학생들이‘아메리카노’를 직접 만들어 맛을 보기도 했다. 안명현(여)학생은“가늘고 길게 드립을 하도록 설명을 들었는데 손이 자꾸 떨린다”면서도 “재밌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전문대학교는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첨단 기술이해와 현장체감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드론 체험, 신재생에너지 체험, 소프트웨어 개발자 체험 등 최신 기술 동향과 유치원 교사, 간호사 등 현장체감형 프로그램으로 지역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