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송군, 여름철 산림사업장 특별점검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09 [13:39]

【브레이크뉴스 경북 청송】이성현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오는 12일까지 여름철 산림사업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 청송군, 여름철 산림사업장 특별점검 실시     © 청송군

 

군은 고온다습한 기온과 폭염의 지속으로, 여름철 산림사업장에서근로자가 뱀·벌·진드기류 등 독충류에 쉽게 노출되고 강한 직사광선으로일사병·열·경련이 발생하는 등 안전사고 발생이우려됨에 따라 조림지 가꾸기(풀베기, 덩굴제거 등) 사업장 7개소, 공공산림 가꾸기 사업장 4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항목은 사업장 내 안전모, 안전복, 안전화 등 개인 안전장구착용 여부, 예초기 등 기계장비 사용시 안전거리 유지, 폭염 등에 대비한탄력적인 작업 시간 조정 등 안전관리 체계 구축,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한 구급약품 비치, 의료기관 긴급 이송체계 구축 여부, 안전사고 예방활동 및 예방교육 실시 여부 등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내 주요 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을위해 수시로 안전관리 실태를 지도·점검할 계획”이라며 “재해 없는 안전한 산림사업장을 필두로 오염되지 않은 자연을 가진 산소카페 청송군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