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미시, 경상북도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15 [16:42]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시는 오는 27일 금오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경상북도·구미시(도지사 이철우, 시장 장세용)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이 주관하는 2019 경상북도 아마추어e스포츠대회가 개최된다고 15일 밝혔다.

 

▲ 2019 경상북도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 구미시

 

게임산업 저변을 확대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1팀/5명), 베틀그라운드(1팀/4명), 카트라이더(개인전), 클럽오디션(개인전) 등 총 4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각 종목 1·2위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대회를 통해 선발된 단체전 1위팀(2개 종목)과 개인전 1·2위팀(2개 종목)은 경상북도 지역대표선수단으로 선발되어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부대행사로는 인기BJ초청 해설, VR체험존, 푸드트럭존, 플리마켓(벼룩시장) 운영 등을 통하여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통한 건강한 레저문화 확산으로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이머들에게 축제와 같은 이번 대회는 선수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운영되며 참가신청은 오는 7월 15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