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TP, ‘1인 창조기업’육성에 본격 시동건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18 [14:50]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의 창업 및 육성을 돕는 ‘경북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가 경북테크노파크 글로벌 벤처동에서 (재)경북테크노파크 천연소재융합연구센터내(영천시 천문로 181 소재) 4층으로 올해 3월 이전하여 본격 운영 중에 있다.

 

▲ 천연소재융합연구센터     © 경북테크노파크

 

18일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에 따르면 유관기관(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경상북도)의 지원으로 1인 창조기업을 육성,지원하는 센터를 지난 2014년 6월에 (재)경북테크노파크에서 개소했다.

 

경북도내 1인 창조기업 육성을 위한 사업으로 제조업, 지식서비스업 분야의 창업과 산업활성화를 위해 2019년 3월 (재)경북테크노파크 천연소재융합연구센터(영천시 소재)내에 이전 설치하여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전용면적 169㎡의 규모인 ‘경북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에는 1인실 14개실, 2인실 3개실과창조카페, 회의실등 지원공간이 갖춰져 있고, 복사기,팩스, 프린터기 등 사무기기의 무료 제공과 체계적인 창업 및 경영관련 교육·세미나, 선택형사업(마케팅지원,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출원, 시장조사, 전시박람회 참가지원 등) 등 경영 및 사업화 관련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도는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1인 창조기업 입주기업 모집”공모 결과, 창의성을 가진 1인 창조기업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총 16개사를 입주 선정하여 활발히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웨이투 메이크는 광촉매 공기청정기 제조업체로 7건의 특허를 출원 진행중이며, 그 외 파이프 및 지지대 항타기 제조, 신재생에너지 고형 연료개발, 화장품 및 바이오제품 제조, 소통․설문조사․통합메시징 시스템 개발, 친환경 의류제조, 전자 출판, 즉석 고추장 제조, 복합비료 및 화장품 원료개발, 동결 건조식품, 반도체 제조장비용 세라믹 소재 개발, 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제조업, 지식서비스업 관련 창업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꿈과 희망을 실현하기 위해 열심히 창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경북테크노파크 이재훈 원장은“경북TP의 우수한 기업지원역량을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와 협력하여, 우수한 아이템 발굴 및 육성을 통하여 지역산업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입주기업을 비롯한 창업자들이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과 본격적인 성장지원을 통하여, 지역의 경제를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주역이 되어주시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