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자청,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 개발사업 실시계획 승인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22 [15:12]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인선)은 경제자유구역 영천하이 테크파크지구실시계획을 7월 22일 자로 승인·고시했다고 밝혔다.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는 영천시 녹전동․화산면 일원 122만㎡(37만평) 규모로, LH공사와 영천시가금년 10월 토지보상, 11월 기공식을 시작으로 2022년 6월 기반조성공사를 완료한다.

 

총사업비는 2,355억원으로 산업부·경북도·영천시가 기반시설에 990억원을,LH공사가 보상비와 지구조성 등에 1,365억원을 투자한다.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는 기존 항공전자시스템기술센터, 바이오메디컬생산기술센터,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 등과 연계하여, 메카트로닉스, 지능형자동차와 메디컬몰딩 분야 특화지구로 개발된다.

 

이인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농어촌정비법 개정으로 사업 추진기반을 마련하였으며, 금번 실시계획 승인을 계기로 사업이 본격화될 것이다.”면서, “사업추진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준 영천시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명품 경제자유구역으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