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주군, 지방세 환급금 일제 환급 추진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8/07 [11:32]

【브레이크뉴스 경북 성주】이성현 기자= 성주군은 납세자들이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환급금에 대한 일제 환급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은 그동안 환급금이 발생하면 즉시 대상자에게 환급통지서를 발송하여 지급 하였으나 아직 찾아가지 않은 미환급금도 700여건(1천만원)에 이른다.

 

특히 10만원미만의 미환급금 건수가 99%로 소액 환급금에 대한 주민들의 낮은관심이미환급 발생의 주된 원인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8월 중5천원 이상 환급 대상자전원에게 환급통지서를 재발송해적극적으로환급을추진할방침이다.

 

이번 지방세 환급금 신청은 군청 재무과를 방문하거나 전화 및위택스 홈페이지등을 통해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5년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은 지방세기본법에따라 군 세입으로 환입 조치되니 빠른 시일 내에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앞으로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더욱 신뢰받는 세정행정 구현을 위한다양한 군정시책을 추진하여 군민이 중심이 되는 행복한 성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