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동과학대, ‘대학생 재능봉사캠프’ 운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8/12 [13:54]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안동과학대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간호학과, 스포츠레저과 재학생들이 하계 방학을 맞아 지역 내 고등학교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재능봉사캠프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 안동과학대학교,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 안동과학대

 

대학생 재능봉사캠프는 한국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대학생이 팀을 이뤄 초, 중, 고교생 대상 체험 활동을 통해 개별 교과 학습 능력 신장 및 다양한 분야의 진로탐색을 시도하여 직업 세계에 대한 시야를 확장시키고자 마련된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안동과학대학교 간호학과, 스포츠레저과 재학생들은 ‘널스랑해’, ‘스포츠야 놀자’라는 팀명으로 총 14명이 참여하였으며, 지역 내 고등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건강증진 능력 향상 및 인기 스포츠 체험을 통한 건강관리와 건전한 사고를 형성하도록 도움을 줬다.

 

또한 참여 학생들에게 활동 취지와 유의사항 등 사전교육을 실시하여 재능봉사 캠프가 안전하고 유익하게 운영되도록 하였으며, 소그룹 형태로 진행되는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의 평소 자신이 지닌 고민과 대학생활에 대한 궁금한 점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도 가졌다.

 

재능봉사캠프에 참여한 간호학과 안송이 학생은 “재능봉사 캠프가 처음이라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팀원들과 프로그램 시작 전 학생들 입장에서 즐거워할 만한 프로그램을 고민하고 또 고민하여 열심히 계획을 세웠다. 또한 계획한 프로그램을 참여 학생들이 잘 따라주고 열심히 해줘서 너무 좋았고,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길잡이가 되어 줄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밖에 안동과학대학교는 2016년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시행한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에 선정돼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2018년에는 그 공로를 인정받아 진로체험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