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 드림스타트, 법문화체험 캠프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8/14 [13:34]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법문화교육센터(김천시 소재)에서 법문화체험 캠프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 법문화체험캠프 사진     © 의성군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드림스타트 아동 40명으로,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됐다.

 

이번 법문화체험 캠프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놀이‧체험프로그램으로 법과 사회를 바르게 이해하여 자신의 꿈과 진로를 찾고, 협동정신 함양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법문화교육센터에서는 △준법정신함양 사례위주의 법교육, △투표체험, △대통령 취임선서 체험, △법정상황극(모의재판)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법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중독의 심각성과 문제점을 스스로 파악할 수 있는 인터넷 중독예방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법문화체험 캠프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일상생활 속 법률을 이해해 건강하고 성숙한 민주사회 구성원으로 자라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