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포항시, ‘국가전략특구추진단’ 발대식 개최

박영재 기자 | 기사입력 2019/08/22 [17:03]

포항시, ‘국가전략특구추진단’ 발대식 개최

박영재 기자 | 입력 : 2019/08/22 [17:03]

▲     © 포항시 제공


【브레이크뉴스 포항】박영재 기자=포항시가 미래형 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국가전략특구추진단 발대식 및 비전선포식을 가졌다.

 

22일, 포항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국가전략특구추진단 위촉장 수여, 총괄발표, 각 특구별 추진계획 발표, 주제토의, 비전선포식 순으로 진행됐다.

 

포항시는 이날 “‘포항 국가전략특구를 대한민국 기회특구로!’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각 특구별 특화분야를 중심으로 에너지, 나노, 신소재 등 서로 연관성 있는 분야에 대해 혁신 주체들 간 유기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 특구별 성과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가전략특구추진단은 바이오에너지나노를 중심으로 미래형 먹거리산업을 이끌어갈 강소연구개발특구, 이차전지신소재 등 부품소재 산업 고도화에 앞장설 차세대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자유특구, 포스코에서 추진 중인 벤처밸리 조성 사업을 묶어 구성되며, 각 특구 분야별 특화분야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특구별 성과를 극대화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그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추진단별 관련사업 육성정책 수립 및 사업 추진의 플랫폼 구축, 우수한 기업의 지역정착 유도 및 강소기업 또는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 기업별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 및 관외기업(앵커기업) 유치 등 혁신 주체들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이라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 포항시를 중심으로 경북TP, 포항TP, 포스텍, RIST, POMIA 등 다양한 분야의 유관기관이 함께 협력할 예정이며, 경북기술신용보증기금, 중소벤처진흥공단, 경북지식재산센터 등 지역 내 다양한 투자기관의 지원을 받는 글로벌 지원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포항시는 올해 말까지 운영방안, 지원방안 등을 담은 조례 제개정을 통해 국가전략특구추진단의 제도적 틀을 마련하고, 국가전략특구 커뮤니티 포럼 및 기업협의체 구성운영을 통해 협력시너지를 이뤄 지속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정기적으로 국가전략특구추진단 추진상황 점검회의, 성과보고회 등을 개최해 추진단 활성화 및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국가전략특구추진단을 중심으로 지역 내 협력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포항이 대한민국의 기회특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최근 영일만 관광특구 지정이라는 희소식과 합쳐 국가전략특구추진단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