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주군, "옐로파파, 우리 아이를 요리하다" 참가자 모집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8/30 [15:11]

【브레이크뉴스 경북 성주】이성현 기자=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옐로파파, 우리 아이를 요리하다’ 프로그램 참가자를9월 2일부터 15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19년 경상북도 저출생극복 시군 공모전 성주군 선정사업인‘옐로파파, 우리 아이를 요리하다!’사업은 지역 특산물 성주참외의 노란색 색채이미지를 활용한 타이틀을 중심으로 지역 특색 자원, 생활밀착형 SOC 자원, 계절 테마를 종합적으로 활용한 기수별 약 6주 간(1기 : 9월21일부터 10월27일)의 성주군민 아빠-아이 단체 육아활동 프로젝트이다.

 

부모 육아코칭 교육, ‘아빠랑 키즈카페’, ‘아빠랑 체험하자’, ‘아빠랑운동하자’, ‘아빠랑 요리하자’, ‘아빠랑 여행가자’, ‘아빠랑 캠핑하자’ 등아빠가 자녀들과 함께 먹‧자‧쓰‧놀 (성주에서 먹고, 자고, 쓰고, 놀고)할 수 있는활동을 통해 남녀 공동 육아 문화 확산 및 저출생인식 개선을도모할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이번 옐로파파 1기 참가 대상은 5~6세 아들을 둔 성주군민 아빠이며 신청자는 신청서 등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성주군은 “최근 전국적인 문제로 부상하고 있는 지역 인구감소 위기 극복을 위한 실마리는 저출생 인식 개선에 달려있다. 세종대왕자태실로부터생명의 기운을 고스란히 받는 우리 성주가 아이 키우기 좋은 즐거운 성주가 될 수 있도록 먹‧자‧쓰‧놀 운동과 연계한 저출생 인식 개선 활동에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11월에 추진 계획 중인 옐로파파 2기 사업은 딸을 둔 성주군민 아빠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