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RIST, 전 연구원 대상 ‘AI (인공지능) 기초교육’ 성료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19/08/30 [13:41]

RIST, 전 연구원 대상 ‘AI (인공지능) 기초교육’ 성료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08/30 [13:41]

【브레이크뉴스 포항】김가이 기자=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 원장 유성)는 지난 7월 23일부터 30일까지 두 달간 8차례에 걸쳐 포항본원에서 전 연구원을 대상으로 ‘AI (인공지능) 기초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RIST에 따르면 AI에 대한 기초 소양을 함양하고 AI 확산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은 전일제 교육으로 진행됐고 AI/Big Data 관련 최신 기술 트렌드에 대한 전문가들의 열띤 강연과 토론이 이어졌다.

 

▲ RIST 포항본원에서 ‘AI (인공지능) 기초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 RIST 제공

 

먼저 오전 교육에는 김인중 한동대 전산전자공학부 교수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Smart 기술 트렌드 이해’와 ‘AI/Big Data이해 및 적용분야’를 주제로 열정적인 강연을 펼쳤으며, 오후 교육에는 황철순 포스코인재창조원 교수가 포스코 고유의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인 ‘포스프레임 (PosFrame)’과 ‘포스코그룹의 AI/Big Data 적용사례’ 등에 대해 강의했다. 심도 있는 질의응답도 진행됐다.

 

RIST의 AI 교육은 총 3단계로 기초과정, 중급과정, 고급과정으로 운영된다. RIST는 현재 전 연구원을 대상으로 AI 기초과정을 완료했고, 9월부터 내년 7월까지 ‘AI 중급과정 (RIST AI MOOC)’을 운영할 계획이다.

 

중급과정은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되며 빅데이터, 머신러닝, 딥러닝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RIST는 중급과정을 통해, 연구원들의 전문가적 AI 지식 습득과 실무적용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RIST는 2021년부터 AI 중급과정 우수 수료자 및 소/실별 추천인력을 대상으로 AI 고급과정을 운영한다. 고급과정은 포스코인재창조원 위탁교육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진행되며 자연어처리, 데이터마이닝, 강화학습 등의 심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RIST는 고급과정을 통해 양성된 원내 AI 전문가 그룹을 활용해 AI 인력을 자체적으로 육성하고 AI 과제 수행을 통해 우수 연구성과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