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지방우정청, 우체국예금보험 글짓기 대회 개최

①우체국, ②우리동네우체국, ③미래우체국, ④사랑·우정·행복4개 주제 중 선택하여 작성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09 [15:15]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경북지방우정청(청장 이상학)은 미래의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의 정서함양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9월 16일부터10월 11일까지‘제27회 우체국예금보험 글짓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글짓기 대회는 우체국, 우리동네우체국, 미래우체국, 사랑·우정·행복의4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수필, 일기, 시와 같은 생활문 형태로 작성하면 된다. 초‧중․고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중·고등학생 부문으로 대상 3명, 최우수상15명, 우수상 30명, 장려상 150명, 입선 1,000명을 선정하고 지도교사상도18명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상장과 시상금100만원,최우수상은 우정사업본부장상장과 시상금 50만원, 우수상은 우정공무원교육원장상장과 시상금 20만원, 장려상은 지방우정청장 상장과 시상금10만 원이 수여되며, 지도교사상은 시상금 2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자전원에게 상장, 기념메달, 기념품과 작품집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11월 18일 우정사업본부 및 우정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에서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12월 11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또는 우정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받아 9월 16일부터 10월 11일까지 가까운 우체국 금융창구에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우체국뉴스룸24,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