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동국대 GTEP 사업단, ‘2019 케이뷰티 엑스포 베트남’ 참가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09/09 [16:30]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 사업단장 정성훈)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젬센터에서 열린 ‘2019 케이뷰티 엑스포 베트남’ 에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따르면 케이뷰티 엑스포 베트남 전시회는 한국 뷰티 관련 기업 80개사가 참가하고 약 1만 명이 방문하는 뷰티 전시회이다.

 

▲ 상담업무를 진행중인 GTEP 요원     © 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동국대 GTEP사업단은 이번 전시회에 함께 참가한 (주)알파옵트론의 다양한 디자인의 네일 관련 제품 등을 바이어에게 소개하고 현장 마케팅을 했다. 또한 바이어 상담, 통역 지원, 사전 해외시장 조사와 부스 설치 등 마케팅 관련 업무를 수행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고재연(글로벌경제통상 3)학생은 “사전 시장 조사 결과 한국 화장품 관련 제품들이 베트남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전망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KOTRA 해외시장 기사에서 봤던 것처럼 베트남인들의 손톱 관리 제품은 인기가 높다는 것을 몸소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성훈 GTEP사업단장은 “동국대 GTEP사업단은 우리나라 중소기업 해외진출 판로 개척을 위해 수출 및 현장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여 우리나라 무역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무역 수출 상담을 진행해보며 수출과 관련한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TEP 프로그램은 미래 청년무역전문가를 배출할 수 있도록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전국 20여 개 대학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사업단은 2012년부터 현재까지 사업단 운영 및 해외 현장 교육, 실무컨설팅 지원, 국내외 마케팅 현장실습 등 지역특화 형태의 글로벌 무역전문가 양성사업을 통해 무역 전문 인력 양성의 요람이 되고 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