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라 학생들과 가질 권영진의 '달빛동맹 이야기'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9/17 [17:13]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이 지난5월2일 이용섭 광주시장의 경북대 특강에 이어 전남대에서 영호남 교류 차원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 권영진 시장이 시도지사 3차 교환근무 때 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     © 대구시 제공

 

권 시장은 19일 10시 30분 전남대학교 광주캠퍼스 인문대학 3호관 소강당(3층)에서 ‘권영진이 들려주는 달빛동맹 이야기’라는 주제로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학생 및 교직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에 나선다.

  

권영진 시장은 이번 특강에서 전남대 학생들에게 대구와 광주의 어제와 오늘을 소개하고, 현재의 지역 상황과 양 도시가 발전적 미래로 함께 재도약하기 위한 협력방안 등을 젊은 청년들의 관점에서 이야기한다.

 

특히, 영호남 소통과 협력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대구-광주 출신의 글로벌 아이돌 ‘비티에스(BTS)’ 의 이야기 등 달빛동맹을 더욱 친근하고 흥미 있게 풀어나간다.

 

또한, 지난 학창시절 청년 권영진의 삶과 모습을 전남대 청년들에게 진솔하게 들려주면서 세대와 지역을 초월한 공감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 특강 후에는 전남대 학생들과 자유로운 질문과 답변을 통해 대구-광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정서적 소통을 함께 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역주의 해소는 젊은 세대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이번 특강으로 젊은 청년들이 영호남을 상호 올바르게 이해하고 화합해 나가는데 작게나마 기여 하기를 바란다”며 “달빛내륙철도 건설 공동 노력과 문화관광,청년 교류 등 대구-광주 달빛동맹을 더욱 굳건히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