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한의대, 성인학습자 대상으로 매너와 에티켓 교육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9/25 [17:44]

대구한의대, 성인학습자 대상으로 매너와 에티켓 교육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25 [17:44]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지난 21일 성인학습자로 특화된 평생교육융합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인학습자의 올바른 매너와 에티켓 Ⅰ”이라는 주제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 올바른 매너와 에티켓 이론과 실습을 교육 받고 있는 성인학습자     © 대구한의대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대학생활과 직장생활에서의 성공적인 대인관계 형성을 위한 기본 매너와 에티켓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인사예절과 식사 매너, 명함 교환 매너, 커뮤니케이션 등을 직접 실습했다.

 

김영미(54) 학생은 “대인 관계에 있어 기본적인 예절과 매너가 필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좀 더 세심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예절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며“앞으로는 다른 사람을 먼저 배려하고 예절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성인학습자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성인학습자들은 학업 공백으로 인한 심리적 부담감, 일학습 병행의 어려움 등 다양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성인학습자 맞춤형 심리지원과 학습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직장과 사회에서도 성공적이며 영향력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리더십 교육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등 성인학습자를 위한 다양한 기초소양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말투와 행동이 그 사람의 품위와 인격을 결정한다.”며“이번 프로그램으로 성인학습자들의 성공적인 대인관계 형성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자신의 품위와 인격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