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주시, 지역산업진흥 우수 시군 선정…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나영조 기자 | 기사입력 2019/09/26 [15:16]

경주시, 지역산업진흥 우수 시군 선정…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나영조 기자 | 입력 : 2019/09/26 [15:16]

【브레이크뉴스 경주】나영조 기자= 경주시는 지난 25일 전남 순천에서 열린 ‘국가균형발전박람회’에서 민선7기 투자유치 및 지역산업진흥 우수시군으로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포상은 지역경제활성화와 지역혁신성장 부분으로 시상했으며 경주시는 시 최초로 차량용 첨단소재 성형가공 기술고도화센터를 설립 확정하는 등 지역산업발전과 민선7기 이후 약 1조 6천억 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내어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경제활성화 부분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 경주시 지역산업진흥 우수 시군 선정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가운데 이병원 일자리경제국장)     © 경주시 제공

 

경주시는 민선7기 최우선 과제로 경제살리氣(30만 경제문화도시, 좋은 일자리 1만개 창출)를 추진 중이며 최근 1년 내 에디슨모터스, ㈜강동에너지, ㈜일지테크, 한전KPS, ㈜티에스경주, 동양피엔에프㈜, ㈜에코인슈텍, ㈜티에스오토모티브 등의 주요기업과 1조6천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 MOU를 체결했다.

 

또한 이번에 우수 사례로 선정된 ‘차량용 첨단소재 성형가공 기술 고도화 센터’는 경북지역 자동차 부품 생산의 절반을 담당하고 있는 경주시 일원에 자동차 부품의 경량화와 내구성 증대를 위한 기술지도와 신뢰성 평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경주시 최초의 기업지원센터로 설립될 계획이며 향후 전기차, 수소차 등 미래 친환경 자동차 시장을 선점해 나가기 위한 기업지원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기업하기 좋은 경제도시 건설은 민선7기 최우선 공약사업”이라며 “이번 우수사례 선정 및 표창을 계기로 기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확대해 나가고 지역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