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대구서 지역균형발전 논의'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9/26 [17:23]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제8대 후반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남진근 대전광역시의회 운영위원장) 제1차 정기회가 대구에서 개최돼 지역균형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 대구시의회 제공

 

이번 정기회는 대구광역시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만규)주관으로 개최됐고, 전국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과 협의회사무처, 시도의회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했으며, 배지숙 대구광역시의회 의장과 이상길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 배성근 대구광역시교육청 부교육감이 축사를 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소관 2020년도 세입세출예산 편성(안)’ 등 2건의 안건을 처리했으며, 참석자들은 지방자치 정착과 지역 균형발전 방안 등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하게 논의했다.

 

이만규 대구광역시의회 운영위원장은 환영사에서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실무기구로서 지방자치의 정착과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시도의회 상호간의 공동이해와 관련된 사안을 사전 협의하는 역할을 충실하게 하고 있다”며 “대구에서 열리는 이번 정기회에서 지방자치 정착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짐으로써 시도의회의 한 차원 높은 도약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기회에 참석한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과 관계공무원은 김광석의 삶과 노래를 다양한 벽화와 작품으로 표현한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과 ‘도시 위를 달리는 하늘열차, 도시철도3호선 모노레일’을 대봉교역에서 칠곡경대병원역까지 직접 탑승해 보며 도시철도3호선의 쾌적한 승차감과 안전성, 넓은 차창으로 바라본 대구의 잊지 못할 멋진 전경을 몸소 체험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