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과학대 졸업생, 후배들에게 취업 꿀팁 대공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26 [16:57]

【브레이크뉴스 경북 칠곡】이성현 기자= 경북과학대학교 작업치료과 졸업생들이 후배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 모교인 경북과학대를 찾은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김효경, 정재영 작업치료사가 후배들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 경북과학대

 

경북과학대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후 김효경(09학번), 정재영(12학번)씨는 모교인 경북과학대 산학협력관 대회의실에서 후배 30여 명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선후배 간의 만남은 경북과학대 작업치료과 이혜경 교수의 주선으로 이뤄졌다.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에서 근무하는 이들은 취업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는 후배들에게 진심 어린 격려를 보냈다.

 

또 작업치료사가 병원에서 하는 일과 근무 중 어려움 등을 생생하게 소개하면서 후배들의 질문에 가감 없이 답변했다.

 

아울러 면접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국가시험을 비롯한 취업 준비 과정에 대한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소개했다.

 

선배들의 현실적인 조언을 들은 경북과학대 작업치료과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취업에 강한 자신을 보였다.

 

경북대학교 작업치료과 최민지(1학년)씨는 “막막하고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는 심정이었는데 선배들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듣고 나니 내가 선택한 진로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유익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선배들과의 만남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