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재원 의장, 지방자치학교 ‘시민과 함께하는 시의회’ 특강

지방의회 기능과 역할, 포항시의회의 선도방향 등 강의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10/02 [02:01]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의회 서재원 의장은 1일 의정회 강당에서 (사)포항시의정회의 19기 지방자치학교의 수강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도전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포항시의회’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 포항시의회 서재원 의장이 (사)포항시의정회의 19기 지방자치학교의 수강생들에게 ‘도전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포항시의회’라는 주제로 특강을 갖고 있다.     © 포항시 의회 제공


이번 특강에서 서재원 의장은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 포항시의회 현황 및 시정운영 방향, 포항시의회의 선도방향 등에 대해 여러 사례들을 쉽게 설명해 수강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올바른 이해와 함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했다.

 

서재원 의장은 “자치분권이 본격화되고, 지방의 다양성과 창의성이 중요시 되는 상황 속에서 지방의회의 역할이 더욱 중대해졌다”라며 “특히, 우리 지역의 경제 살리기, 도시재생 추진, 생활밀착형 복지 실현, 지진피해 완전 극복을 위해 시의원들이 시민 중심에서 의견을 대변하고 지역 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격려와 관심을 당부했다.

 

이울러 “시민의 기대치가 높아지는 만큼 의원 역량강화를 통해 연구하는 의회상 정립, 업무추진비 공개 등을 통한 청렴의회 구현 등 변화와 혁신으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를 강화하고 정책 지원 기능을 높여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로 탈바꿈하기 위해 스스로 많은 노력 중이다”고 덧붙였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