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의회, 히로시마 대표단 환영 간담회 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10/02 [18:03]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광역시의회(의장 배지숙)는 2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대구․히로시마 오페라 교류음악회를 위해 지역을 찾은 히로시마 대표단을 맞이해 환영 간담회를 열고 양 도시의 지속적인 교류증진에 힘쓰기로 논의했다고 밝혔다

 

▲ 히로시마의회 의장단 간담회     © 대구시의회 제공

 

이 자리에는 배지숙 의장과 문화복지위원회 이시복 의원, 김재우 의원이 참석했고, 박의종 대구시 해외자문관과 서상우 의회사무처장이 배석했다.

 

히로시마에서는 야마다 하루오 히로시마시의회 의장과 와카바야시 신소 의원, 고이케 노부유키 부시장, 후카야마 히데키 히로시마상공회의소 회장, 다니무라 다케시 히로시마상공회의소 전무 등 대표단 일행이 참석했다.

 

배지숙 의장은 “히로시마시와는 20년 넘는 우애는 시간이 갈수록 깊고 단단해지는 것 같다.”고 말하고, “플라워 페스티벌, 교향악단 합창단 등 다양한 예술문화 교류를 비롯해 대구국제관광박람회, 히로시마 비즈니스페어, 스포츠와 청소년교류, 그리고 공무원 상호파견까지 대구와 희로시마시는 모범적인 자매도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청소년들의 교류가 확대되기를 바라고, 의회 차원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자.”고 말하고, “ 대구-히로시마 간 정책노선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다음번 교류에는 히로시마 공항으로 가는 직행 비행노선을 이용해 교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인사를 건넸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