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주군, 한개마을 으뜸상(경상북도지사상) 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07 [15:52]

【브레이크뉴스 경북 성주】이성현 기자= 성주군은 지난 4일, 5일 양일간 문경새재 상설 공연장에서 열린 ‘2019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에서 성주군 한개마을이 참가해 으뜸상(경상북도지사상) 수상했다고 밝혔다.

 

▲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으뜸상-한개마을 삼일유가놀이 공연     © 성주군

 

‘이야기가 있는 경북마을속으로!’ 라는 주제로 맞이한 이 행사는 경상북도와 문경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구신문이 주관했다.

 

개막식 오프닝에 앞서 마을 문화잔치 한마당으로 성주군의 광대걸공연(풍물마실)이 펼쳐져 무대 분위기를 한껏 수놓았으며, 한개마을은 개막일 주요 행사인 마을먹거리대항전에 ‘한개마을 전통밥상·전통주’를 출품하여 으뜸상(경상북도지사상)의 영광을 안았다.

 

더불어 성주군-한개마을 홍보 부스에서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한개마을에서 열릴 ‘2019 한개민속마을 삼일유가축제’를 중점적으로 홍보하면서 유복입기 체험을 진행하였으며, 지역 농·특산품 전시와 함께 관광지도, 기념품 등을 배포했다.

 

이병환 성주군는 “2019마을이야기박람회에서 한개마을이 으뜸상을 수상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성주군의 많은 마을이야기를 발굴하여 널리 알릴 것”을 당부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