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위덕대 특수교육학부, 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ING’ 행사 개최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10/07 [17:33]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 특수교육학부는 지난 9월 30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지역의 특수학교인 포항명도학교와 경주 경희학교 장애학생 70여명을 초청해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ing’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위덕대에 따르면 이 행사는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지역의 장애어린이 초청행사로 위덕대 특수교육학부 학생들이 기획하고 준비했다.

 

▲ 위덕대 특수교육학부, 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ING 행사 개최     © 위덕대학교 제공

 

평소 장애학생이 체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레크레이션과 공연을 체험 및 관람할 수 있으며 페이스페인팅, 비즈아트, 과학탐험대 등의 다양한 부스 활동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위덕대 특수교육학부는 지역 유일의 특수교사 양성기관으로 지역사회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장애체험,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등을 마련하고 지역의 장애아동 부모회, 장애인 단체들과 협력해 장애인식 개설활동과 장애학생 지원 활동을 주도적으로 수행해가고 있다.

 

또한 아동청소년발달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지역사회 학습 및 정서 등의 어려움을 가진 학생의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월에 실시된 2019학년도 특수교육교사 임용시험에서 지난해 28명 합격에 이어 올해 31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경북도 및 울산 수석을 차지하는 등 특수교사 양성 중심대학으로서의 위상도 높여가고 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