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상북도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경산여고 ‘대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11 [15:14]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소방서(서장 조유현)는 10일 열린 제13회 경상북도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서 경산 대표로 참가한 경산여자고등학교가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1일 밝혔다.

 

▲ 경산여자고등학교 UCC 영상물     © 경산소방서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는 청소년들이 생활 속의 안전문제를 스스로 발굴하여 흥미롭게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내용을 5분 이내 영상물(UCC)로 제작하는 대회로 올해 경북도 내 초·중·고 23개 팀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경산여자고등학교는 소윤경 지도교사의 지도 아래 김효리, 박미현, 박민영, 한서희 등 방송부 1학년 4명이 한 팀이 이루어 ‘火날루나’라는 주제로 화재 시 대피요령에 대한 영상을 만들었고 창의적인 기획과 탄탄한 구성으로 모든 부분에서 상위 점수를 받았다.

 

조유현 경산소방서장은 “바쁜 학업 가운데 최선을 다해 영상을 제작한 학생들이 너무 기특하며 이번 대회로 학생들이 스스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몸으로 익힐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소윤경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즐겁게 영상을 제작하였는데 대상이라는 값진 상을 받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들은 11월 21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전국 안전뉴스 경진대회에 경북 대표로 참가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