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 구룡포전통시장이 확 달라졌다

470M 아케이드 준공식 및 화합의 한마당 축하 공연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10/15 [17:04]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 구룡포시장이 지난 2014년부터 올해 9월까지 4차에 걸쳐 추진한 아케이드 공사를 마무리하고 14일 지역 주민과 함께 준공식을 개최했다.

 

▲ 구룡포시장 아케이드 준공식을 갖고 있다.     © 오주호 기자


이날 구룡포시장상인회는 구룡포시장 내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이준영 시의원 등 지역 시·도의원 및 유관기관, 자생 단체장, 상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에 걸쳐 추진한 경과보고와 함께 아케이드 설치공사 준공식과 흥겨운 화합의 한마당 축하 행사를 가졌다.

 

포항시는 구룡포시장 시설환경 개선을 위해 국비 및 시비 포함 총 47억 원의 예산을 투입 2015년 1차 구간 100m에 이어 2016년 2차 구간 40m, 2017년 3차 구간 120m, 2019년 4차 구간 150m를 장기간에 걸친 아케이드 설치공사를 완료했다.

 

▲ 서재원 포항시의(왼쪽)장, 이강덕 포항시(오른쪽)장이 구룡포시장 아케이드 준공식에서 축하인사를 하고 있다.     © 오주호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번 아케이드 준공으로 비가 오나 바람이 부는 궂은 날씨에도 상인들뿐만 아니라 포항 구룡포 전통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최적의 구매환경과 위생적으로도 쾌적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로써 다시 찾고 싶은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거듭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재원 포항시의장은 “구룡포 지역민의 오랜 숙원 사업인 현대화 환경개선사업이 완공되면서 명실상부한 전통시장의 명소로 자리 잡게됐다"며"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구룡포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