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구미시의회 의원 연수 실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0/17 [15:17]

구미시의회 의원 연수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17 [15:17]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시의회(의장 김태근)는 제234회 임시회 기간중인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의원간담회장에서 의원 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 구미시의회 의원 연수     © 구미시의회

 

16일 첫날 교육은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교육과 4대 폭력예방교육이 실시되었다.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전문강사인 이지문 박사를 모시고 지방의회 의원의 직무상 이해충돌방지, 사적 노무 요구 금지, 직무관련자와의 거래 제한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4대 폭력예방교육은 법정의무교육으로서 한국폭력예방전문강사협회 이사인 최영미 강사를 모시고 젠더폭력 방지를 위한 성인지 감수성 키우기라는 주제로 폭력발생의 사회구조적 원인을 알아보고 예방을 위한 실천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인 17일에는 인권의 이해, 주제별 인권, 장애인권이라는 주제로 인권교육을 실시하였다. 대구인권사무소 소장인 조정희 강사와 대구인권사무소 조사관 박민경 강사를 모시고 인권이란 무엇인가이며 왜 인권을 보장해야하는지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맥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소장인 서준호 강사와 함께 장애에 대한 차별과 장애인 인권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태근 의장은 "제8대 구미시의회가 2년차에 들어감에 따라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간 만큼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 의원들이 앞으로 청렴하고 공정한 직무 수행과 의정활동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제8대 구미시의회가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