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엘더스연합 창립대회 개최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10/17 [17:58]

【브레이크뉴스 포항】김가이 기자= (사)엘더스연합(회장 채옥주)가 17일 오후 4시 티파니 컨벤션홀에서 창립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창립대회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장경식 경북도의장,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장, 도내 기관장들, 경북여성단체협의회 윤난숙 회장을 비롯해 여성계인사들과 회원 120여명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 엘더스 연합 창립대회 모습 (채옥주 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 김가이 기자

 

(사)엘더스연합은 지난 2015년 9월 경북여성과 지역발전에 기여하던 여성 리더들을 중심으로 계속적인 협력과 지역발전을 위해 경북여성단체후원회를 창립해 정기적인 워크샵과 후원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2019년 4월 정기총회에서 6080세대의 능력과 권익신장 및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 단체 설립을 의결해 30인 발기인을 임명해 창립을 준비해 왔다.

 

엘더스연합의 주요사업으로 ▲노인의 권익신장 및 복지향상을 위한 사업 ▲노인을 위한 문화 활성화 및 문화 컨텐츠 사업 ▲노인을 위한 평생교육 및 일자리 창출 사업 ▲노인의 건강증진과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사업 등이 있다.

 

초대회장을 맡은 채옥주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고령화시대를 맞이해 인생의 2모작을 꿈꾸는 모든 6080세대의 능력개발과 권익신장,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문화조성과 앞으로의 노후생활이 위축되지 않고 당당하게 살아가는데 그 역할을 엘더스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령화시대,일자리창출,복지,노인,시니어,엘더스 연합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