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후포동부초등학교도시문화 진로 체험학습

이우근 기자 | 입력 : 2019/10/19 [09:50]

 

【브레이크뉴스 울진】이우근 기자= 후포동부초등학교는 10월 16일에서 17일 1박 2일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부산 일대에서 새로운 세상으로 함께 떠나는 여행을 통해서 공동체 역량을 기르고 여행의 즐거움을 깨닫기 위하여 도시문화 진로 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진로 체험학습은 부산의 국립부산과학관, 키자니아에 방문하여 평소 보지 못하고, 학교 안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체험학습 장소를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과학관에 도착하여 ‘메이키 메이키 체험’ 초급반과 중급반을 체험하였다. 자신만의 키보드를 만들어 연주를 해보는 체험으로 학생들의 눈을 반짝거리게 만들었다. 키자니아에 방문하여, 학생들은 자신이 흥미 있는 진로 체험에 찾아가 생생한 활동들로 직업에 대하여 알 수 있었다. 또한 ‘키조’라는 가상 화폐를 활용한 경제 수업도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었다.

 

활동을 끝내며 안전하게 돌아온 학생들은 “제가 만들었던 무지개 키보드가 가장 기억에 남고, 나중에 기회가 되면 또 만들어보고 싶어요.” “평소에 비행기나 우주에 관해서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에 비행기 조종사 체험할 수 있어서 신났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은 여러 활동을 통해서 선생님,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체험중심 프로그램을 통해서 꿈과 끼를 키우는 시간이 되었다.

기사제보:lwk13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