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예천군,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성료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0/21 [11:47]

예천군,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성료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21 [11:47]

【브레이크뉴스 경북 예천】이성현 기자= 예천군은 지난 18일 막을 올린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이하‘영화제) 가 19일 시상식 및 폐막식을 끝으로 이틀간 2,000여명이 관람하는 등 성황리에 마감됐다고 밝혔다.

 

▲ 스마트폰영화제     © 예천군

 

영예의 대상으로는 학생부에 ‘나는 대한민국의 학생이다’의 김성주학생과 일반부에 ‘Let’s escape’ 의 이혜빈 감독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이번 영화제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10분 이내 단편영화를 국내·외에서 출품 받아 시상하는 영화축제로써 총 202편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그 중 63편이 본선에 진출되어 33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개막작으로는 ‘베테랑 신예’ 고봉수 감독의 신작 <심장의 모양>이 선정돼, 세계 첫선(World Premier/WP)을 보였다. 그 외 박찬욱 감독의 ‘파란만장’을 비롯한 국내작 6편과 호주의 제이슨 밴 젠더렌 감독의 ‘사라진 것들’ 외 4편의 해외우수작이 초청되어 영화제에 감동을 더했다

 

정재송 영화제 조직위원장(코스닥협회 회장)은 이번영화제를 통해 프랑스의 ‘칸’ 이라는 소도시가 영화제 하나로 국제적 도시 브렌드를 가졌듯이 이제 예천도 새로운 시대적 변화에 발맞춘 스마트폰영화제를 통해 글로벌 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초석을 다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주최한 예천군은 이번영화제는 지자체가 개최한 국내 최초의 국제스마트폰영화제로써 순간 1만 5천명이 넘는 온라인 접속과 젊은 네티즌들의 투표 열기는 영화제는 물론 예천을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김학동 예천군수는 행사를 준비한 조직위 관계자들과 멀리서 찾아온 출품감독들 및 영화인들을 격려하였으며 예천이 탄생시킨 우수작품들의 상시 상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예천을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