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상북도 유투브 방송 경북 홍보 최고 도우미

보이소 TV 구독자 5만 명 넘어 지역 홍보 마케팅 활용도 뛰어나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0/22 [12:56]

경상북도 유투브 방송 경북 홍보 최고 도우미

보이소 TV 구독자 5만 명 넘어 지역 홍보 마케팅 활용도 뛰어나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22 [12:56]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인 ‘보이소 TV’의 구독자 수가 5만 명을 돌파하면서 경북 홍보의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이후로도 구독자가 꾸준한 증가를 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경북도의 마케팅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최근 들어 유투브 방송은 공공기관과 기업은 물론 연예인, 운동선수, 정치인 등 개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해지고 광범위해지고 있다. 특히 유투브를 통한 홍보,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 보이소 TV 의 메인 이미지    


경북도 역시 이러한 추세에 맞춰 유튜브를 중심으로 도민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경북의 문화·축제·이벤트 등 관광정보, 주요 도정 뉴스, 직원이 출연하는 자체 제작 영상, 각 실국과의 협업 영상 등이 대표적인 예다.

 

특히 민선7기 출범 이후 유튜브를 통한 소통을 강조하는 기조에 따라 전문가를 채용하고 트렌디한 영상 제작과 교육에 집중해 왔다. 이 결과 19년 초 300명 수준이던 구독자 수는 비약적인 증가를 거듭해 5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서울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구독자 수다.

 

▲ 경북 유투브 방송인 '보이소 TV'는 300명에 불과하던 방송 구독자가 최근 5만명을 돌파했다    


김일곤 경북도 대변인은“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구독자 수 5만 명을 돌파한데 대해 감사드린다”면서“앞으로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은 물론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도민과 소통하고자 한다. 보이소 TV가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북도는 보이소 TV 구독자 수 5만 명 돌파를 기념한 유튜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21부터 30까지 진행되며, 보이소 TV 내 이벤트 영상에 신규 구독 인증을 하면 응모 가능하며 상품권,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