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경특산품인 감홍사과 홍보 및 나눔행사 진행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23 [14:58]

【브레이크뉴스 경북 문경】이성현 기자= 문경감홍사과재배연구회(회장 박성오)는 23일 문경새재 일대에서우리나라에서 육종한 문경특산품인 감홍사과 홍보 및 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우리품종(감홍) 사과 홍보 및 나눔행사     © 문경시

 

이번 행사는 문경지역 환경에 최적화된 우리품종 감홍사과를 명품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진행하며, 국비시범사업을 통해 생산된 감홍사과 18kg 60여 박스를 사과축제장 및 문경새재 방문객에게 홍보용으로 나눠줬다.

 

감홍사과는 농촌진흥청 원예연구소에서 지역적응성을 거친 후 1992년최종 선발한 품종으로서 평균 16。Brix이상의 당도를 자랑하고 있는 문경지역의 대표적인 사과품종이다.

 

한편, 문경시는 현재 320ha인 감홍사과의 재배면적을 2022년까지 400ha로 확대하기 위해 국비 등 총 60여 억원을 투입해 유통교섭력 강화와 재배기술 확립 등으로 농가소득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감홍사과재배연구회 박성오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지역 방문객을 미래 잠재소비자로 삼아 ‘소비자에게는 고품질의 명품사과를, 농업인에게는 노력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받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