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에 김정기 행안부 조직기획과장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10/28 [14:34]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는 28일자로 기획조정실장에 행정안전부 김정기 조직기획과장(50세, 일반고위공무원, 행시41회)을 임용했다고 밝혔다.

  

▲ 대구시 김정기 신임 기획조정실장     © 대구시 제공

 

신임 김정기 기획조정실장은 대구가 고향으로 대구 북중, 경상고, 경북대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행정고시 41회 출신으로 1998년 국민고충처리위원회에서 공직을 시작해 2002년 행정안전부로 자리를 옮겨 조직진단․조직기획과장 등 조직관련 부서에서 잔뼈가 굵은 ‘조직통’으로 정평이 나있으며, 이번에 고위공무원으로 승진하면서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에 임용됐다.

  

김정기 기획조정실장은 지방의 행정조직과 현안에 밝은 행정전문가로 중앙부처 근무경험과 폭넓은 인적네트워크를 활용, 대구시가 현재 당면해 있는 국비확보와 지역현안사업을 해결할 가장 뛰어난 적임자로서 그 역할이 기대된다.

 

한편, 2년 2개월 동안 기획조정실장으로 재임하면서 10년 이상 국비 3조원 확보와 지방세 체납액 징수 전국 1위 달성 등 지방 재정확충과 시정 역점사업추진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면서 '행복한 시민, 자랑스러운 대구'건설의 기틀을 마련한 정영준 기획조정실장은 같은 날짜로 국민권익위원회로 자리를 옮겼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