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천시, 시민행복중심의 시설관리공단 설립 추진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10/30 [15:17]

▲ 영천시청 전경     ©영천시 제공

 

【브레이크뉴스 영천】김가이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30일 열린 제202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에서 ‘영천시 시설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통과됐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산재해 관리되고 있는 관광체험시설물 및 업무를 통합 관리해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이고 운영인력 감축을 통해 예산을 절감하고자 공단 설립을 추진해 왔다.

 

시는 공단이 설립되면 전문경영기법 도입과 책임경영을 통해 양질의 행정서비스 지원, 고용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체계적인 시설물 관리로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들의 이용 활성화 등을 통해 시민복리증진과 고품격 관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공단은 교통시설, 문화관광시설, 환경시설, 휴양시설 등 총 4개 분야 9개 사업을 위탁받아 시청사주차장, 보현산댐짚와이어, 한의마을, 종량제봉투 판매, 치산캠핑장, 운주산자연휴양림, 보현산댐캠핑장, 별빛테마마을, 별빛야영장 운영을 총괄하게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7여년의 시간을 걸쳐 시설관리공단이 추진된 만큼 내실 있는 운영으로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와 경영수익 개선 등을 통해 대시민 서비스를 강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며 “일부에서 우려하는 부분은 세심하게 정비해 시민행복중심의 모범적인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