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스타트업 축제 '제5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10/31 [15:30]

【브레이크뉴스 대구 】박성원 기자= 대구 대표 창업행사인 '제5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가 11월 1일부터 1박 2일간 개최된다. 

  

▲ 제4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개막식     ©대구시 제공

 

이 행사는  정보통신기술(ICT) 아이디어 및 스타트업 경연 페스티벌로 전 세계 청년 혁신가 및 스타트업들의 아이디어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고 응원하는 국내 최대 스타트업 경연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혁신의 정원(Innovation Garden)’이라는 슬로건 아래 스타트업 오디션, 메이커톤, 아이디어톤, 루키캠프 등 4개 분야 경진대회를 진행해 글로벌 창의 인재들의 아이디어가 혁신의 씨앗이 되는 과정을 지원한다.

  

또한, 우승자(팀)에게는 장관상(교육부,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과 대구시장상 등이 주어지며, 한국가스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글로벌 후속지원을 통해 세계적인 전시박람회, 혁신 경진대회(CES 2020, SLUSH, MWC-4YFN등)에 참가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의 참여와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메이커체험존’을 운영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혁신기업관’ 에서는 4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해 대구 창업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주한대사관(10개국) 초청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전략 수립 포럼’을 통해 각 국가별 창업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대한 정보도 함께 나누는 등 명실상부한 글로벌 창업 행사로 꾸며진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는 이제 대구의 대표창업행사를 넘어 국내 최대 규모의 혁신 창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앞으로도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스타트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