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DGFEZ , 주한 중국상의 회원사 초청 시찰 투어 실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0/31 [18:31]

DGFEZ , 주한 중국상의 회원사 초청 시찰 투어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31 [18:31]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DGFEZ, 청장 이인선)은 주한중국상공회의소(이하 주한중국상의, 집행회장 양샤오쥔)와 연계하여 31일 부터 1박2일간, 경자청 대회의실에서 서울 및 부산·대구 중국기업인을 초청해 DGFEZ투자유치설명회 및 지구시찰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주한 중국상의 회원사 방문     © 대경경자청

 

이번 시찰투어는 양샤오쥔 주한중국상의 회장을 비롯해 포춘 글로벌 500기업에 선정된 시노트란스, 에어차이나, 중국농업은행, 중국건설 은행 등 중국 상무부 투자촉진국 관계자와 중국기업인 13명을 초청해

 

DGFEZ 산업지구 시찰과 문화탐방을 접목한 것으로 중국기업인을 초청한 시찰투어는 올해로 첫번째이다.

 

첫째 날에는 DGFEZ 이인선 청장과의 간담회, 투자환경 설명회 후 경산지식산업지구와 수성의료지구를 방문하여 투자입지에 대한설명을 듣고 입주기관인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 무선전력전송기술센터를 견학하였다. 이후 동궁과 월지 야경관람으로 잠들지 않는 경주의 밤을 맞았다.

 

둘째 날에는 2019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관람하고 포항융합산업지구시찰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한다.

 

양샤오쥔 주한중국상의 회장은 “이번 초청 행사가 대구·경북의 견고한 산업기반, 우수한 투자환경과 찬란한 문화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뜻깊은 행사라며 ”중국 기업인들에게 DGFEZ를 널리 알리고 지역에 중국 투자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인선 청장은 “이번 행사는 경제자유구역 시찰과 경주세계문화 엑스포를 접목하여 중국 기업인들에게 우수한 투자환경과 정주 여건을 소개하고 투자를 유도하도록 만든 프로그램”이라며 “세계 최고의 글로벌기업들로 구성된 기업대표단의 DGFEZ 방문은 앞으로 중국기업 유치에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