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한의대, 경산지역 고등학생 대상으로 진로캠프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1/04 [16:05]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경산진로체험지원센터는 경산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직업에 대한 이해와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9 꿈 찾기 진로체험 캠프’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 항공서비스학전공의 공항에서 접하는 항공분야 직업을 체험하고 있는 학생들     © 대구한의대

 

이번 진로체험 캠프는 경상북도 경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대구한의대 경산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 행사로 지난 1일 경산지역 내 9개 고등학교 18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학생들은 사전 신청을 통해 오전에 ▲항공서비스학전공의 공항에서 접하는 항공분야 직업체험 ▲화장품공학부의 화장품 제형 기법을 이용한 나만의 화장품 만들기 ▲향산업학과의 향수만들기 ▲임상병리학과의 혈액을 이용한 다양한 진단검사의학 ▲스마트IT전공의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앱 개발 ▲미술치료학과의 집단 미술치료 체험 ▲경찰행정학과의 경찰행정 및 보안업무 등 7개 학과의 전공을 체험했다.

 

또한, 자신의 경험을 정리하여 내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이해와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과정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나를 찾아가는 미서치(Mesearch) 창업교육 프로그램과 산림자원을 이용한 제작 체험을 통하여 창의성과 문제해결능력, 팀워크 등을 키워나감과 동시에 변화를 만들어 내는 메이커의 자질을 육성하는 산림자원을 이용한 메이커 교육을 진행했다.

 

오후에는 가상현실교육센터에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의 종류와 원리의 이해 △3D 프린팅에 대한 교육와 실습 △드론의 원리 이해와 비행 실습 △코딩 활용 창의성을 기반으로 사고 확장과 정보 해석 능력 배양 △로봇공학의 기초 실습 및 원리 체험 교육 콘텐츠 △컨텐츠 크리에이터 관련 기술 교육 △사물인터넷의 원리 이해 및 활용 등 가상현실 장비를 통해 4차 산업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한의대는 2016년부터 4년 연속 경산진로체험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청소년·지역사회를 유기적으로 연계한 자유학기제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부 진로교육기부 체험기관 인증과 경북 20여개의 진로체험지원센터 중 유일하게 교육부장관상 수상,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