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 스타트업 부트캠프(BootCamp)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1/05 [10:48]

의성군, 스타트업 부트캠프(BootCamp)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1/05 [10:48]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의성군 지역자활센터 2층 대강당에서 ‘스타트업 부트캠프(BootCamp)’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 부트캠프     © 의성군

 

이번 부트캠프(BootCamp)는 창업허브센터 예비입주신청자 37팀 49명을 대상으로 창업 성공사례 공유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창업 동기를 부여하고, 창업허브센터의 지속 홍보로 우수 외부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운영됐다.

 

군은 해당 캠프를 △기업가 정신과 창업 △사업기획과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창업전문가 1:1 현장 심층코칭 △선배 창업가와 함께하는 스타트업 도시락(樂) 토크콘서트 등 청년창업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일자리와 창업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기술을 보유한 청년을 발굴‧지원함으로써 창업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고, 의성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지역 유입정책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8월 일자리스타트업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지역청년정착활력화사업, 스타트업 부트캠프(BootCamp) 등 창의적 아이디어‧기술을 보유한 청년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청년창업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청년이 창업하기 좋은 의성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