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천시, 2019 가구주택기초조사 실시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11/06 [14:35]

▲ 영천시청 전경     ©영천시 제공

 

【브레이크뉴스 영천】김가이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6일부터 오는 25일까지 20일간 관내 모든 거처에 대해서 2019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 실시되는 조사는 다가오는 2020 인구주택총조사와 농림어업총조사의 조사구 설정과 조사에 필요한 기초 정보를 사전에 수집하고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각종 정책 수립에 필요한 통계 자료의 표본틀을 생산·제공하기 위한 조사이다.

 

조사 기준 시점은 이달 1일 0시이며 조사항목은 12개 항목으로 주소, 조사구분, 거처종류, 조사대상 여부인 기본항목 4개와 빈집여부, 거주가능 가구수, 건축 연도, 건물층 옥탑여부, 총방수, 난방시설, 주거시설, 농림어가여부를 확인하는 특성항목 8개이다.

 

조사방법은 조사요원이 모든 거처(빈집 포함) 현장 확인과 일부 면접조사 대상 가구 방문을 통해 조사항목을 조사·보완하며, 특히 이번 조사부터 종이조사표를 대신해 태블릿 기기를 사용하는 전자조사가 도입되어 조사요원들은 조사 업무를 더욱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고 응답에 소요되는 시간도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최근 들어 맞벌이 가구 증가, 개인정보 강화 등으로 인해 국가통계조사 마저 외면하거나 응답을 거부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추세”라며 “조사 내용은 통계 작성 목적으로만 활용되며 비밀유지를 위한 제도적 장치(통계법 제33조)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시민 여러분께서는 성공적인 가구주택기초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라며 조사원 방문 시 따뜻한 마음으로 맞이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구주택총조사,가구주택기초조사,영천시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