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현풍고등학교 강당 노후시설 개선 추진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1/06 [11:26]

대구 현풍고등학교 강당 노후시설 개선 추진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1/06 [11:26]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추경호 의원(자유한국당, 대구 달성군)이 교육부로부터 지역교육현안 수요 해결을 위한 특별교부금 5억7천9백만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달성군 현풍고등학교 강당 노후시설 개선에 큰 힘을 보태게 됐다.

 

▲ 자유한국당 추경호 국회의원     ©추경호 의원 제공

현풍고 강당은 48년이 경과한 건물로 내부 바닥, 벽면, 지붕, 창호 등노후화 및 석면 천장재 미교체로 인해 교육활동 및 학교 시설 사용에 큰 불편이 있었다.이에 추경호 의원은 원활한 교육활동 진행과 교내 행사 여건 개선 및 지역주민들의 건전 여가 선용에 기여하기 위해안전하고, 쾌적한 학습환경 개선을 지난 9월 교육부에 건의하였고,이번에 교육부 특별교부금 교부 결정성과를 이뤄냈다.

 

이에 따라 현풍고는 2020년 한 해 동안 강당(연면적 765.6㎡)의 외벽보수,창호교체, 지붕교체, 냉난방 및 조명개선, 천장(석면) 교체, 바닥교체, 기타 설비공사 등이 추진되면서, 보다 나은 환경에서 지역학생들이 다양한 교과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추경호 의원은 “지역 학생들의 학습여건 개선과 안전하고 쾌적한 강당 조성에 협조해준 교육부를 비롯한 교육 당국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본 사업이 원활히 추진 될 수 있도록 대구시 교육청 등과 추가예산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