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동국대, 학생 대상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11/07 [16:43]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달 29일과 지난 6일 교내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따르면 첫날은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어 100여명의 학생이 참석했으며, 둘째 날은 총대의원회, 학생복지위원회, 단과대학 학생회 등 학생 자치기구 소속 집행부 30여명이 참석해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의미와 추진사업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모습     © 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이 설명회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육혁신처가 학생들에게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사업계획과 교육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했다.

 

설명회는 ▲비전 2025 참사람 동국 발전계획 발표 ▲대학혁신지원사업 특히 교육혁신전략 사업 설명 ▲학생들의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목표는 ‘참사람 양성을 위한 동국 DREAM 혁신 모델 구축’이다. 교육혁신전략의 주요사업은 ▲기초·인성교육 강화와 ▲수요기반 실용 교육 모델 구축 ▲역량기반 교육 내실화 ▲개방적 학사제도 개선이다.

 

강법주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육혁신처장은 “대학 혁신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결국 학생이 성공해야 한다. 올해 대학혁신지원사업에는 교육에 많은 투자를 할수록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기 때문에 교육혁신전략에 큰 비중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 1년 차 사업을 진행하는 만큼 많은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학생들의 참여가 차후 2, 3년 차 사업의 발판이 되므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대학혁신지원사업은 교육부가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19년부터 3년간 매년 39억을 지원받아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경주 동국대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