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 2019 신규 스타기업 지정 수여식 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11/07 [16:28]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는 8일 11시 호텔인터불고에서 '2019년 신규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대구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     ©대구시 제공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의 미래경제를 이끌 2019년  선정 스타기업 20개사에 대한 지정서 수여 및 신규 스타기업에 대한 맞춤형 기업지원을 전담할 육성참여기관의 신규 프로젝트 매니저(PM : Project Manager) 12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한다.

  

올해 선정된 스타기업들은 지난 6월말 모집공고를 통해 역대 최고경쟁률(프리-스타기업 5.4:1, 스타기업 6.2:1) 속에서도 각 분야별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단계별(요건 및 재무평가 → 서면평가 → 발표평가→ 현장실태평가 → 종합평가)심사를 거쳐 엄선된 기업들이다.

  

프리(Pre)-스타기업은 평균매출액 47억 원, 연평균 성장률 40.4%,평균 고용인원 23명이고, 스타기업은 평균매출액 221억 원, 연평균 성장률 35.5%, 평균 고용인원 43명으로 미래 대구 경제성장을 주도할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신규 지정된 스타기업들은 대구시 및 원-라운드 테이블 참여기관(육성참여기관 25개, 협력기관15개)들의 맞춤형 신속지원과 특성화지원, 성장로드맵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 대표 강소기업으로 육성된다.

  

지금까지 오늘 지정된 기업을 포함 프리(Pre)-스타기업은 122개사, 스타기업은 89개사가 지정됐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신규 선정된 스타기업 20개사가 어려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미래 경제성장을 이끌어 갈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대구시가 2007년부터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지역 내 혁신역량과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유망기업을 발굴해 성장단계별 맞춤형 집중지원으로 대구경제의 미래성장을 주도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도 ‘대구형 기업육성 모델’로서 스타기업 육성사업의 성과를 인정하고 사업을 벤치마킹해 2018년부터 ‘지역스타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타기업,대구시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