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경시, 도시민 초청 농촌체험 프로그램 호응 뜨거워!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1/07 [14:03]

【브레이크뉴스 경북 문경】이성현 기자= 문경시는 7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대구경북지역 퇴직예정 경찰공무원 40명을 문경으로 초청해 농촌체험 프로그램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퇴직예정 경찰공무원을 위한 교육기관인 대구 경찰전직지원센터와 연계하여 교육을 실시했으며, 문경시 귀농귀촌 시책 소개, 귀농인 농장방문, 문경거점산지유통센터와 전원마을 견학 등 농촌에서의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참석자들은 선배 귀농인 농장을 방문해 영농정착 현장을 탐방하고 성공 노하우를들어봄으로써 귀농귀촌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7일 저녁에는 귀농귀촌토론회를 열어 귀농 후 자신들의 미래를 설계해보는 시간도 가진다.

 

문경시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체험농장 운영, 주택수리비 지원,영농정착 지원 등 맞춤형 정착 지원을 통해 귀농귀촌 초기 경제적 비용부담을 최소화해 안정적 정착을 도모하는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문경시 관계자는“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하는 도시민 농촌유치지원 3주기 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3억 6천만원을 확보했고, 이를 통해 도시민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