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천시, 마을 버스(순환2) 운행 개통

주민들의 교통불편 해소하는 순환버스 운행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11/11 [15:12]

【브레이크뉴스 영천】김가이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1일 오지마을의 교통수단 부족으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을버스(순환2)의 운행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관내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버스 개통식을 열어 버스개통을 축하하고 안전운행을 기원했다.

 

▲ 마을 버스(순환2) 운행 개통식 모습     © 영천시 제공

 

이번에 신설된 마을버스 순환2번은 영천터미널을 출발, 시민운동장, 화룡동(양지마을), 화산면 당곡리, 유성리, 연계리, 부계리를 거쳐 서부동(서산동)까지 순환하며 하루 3회 운행된다.

 

시 관계자는 “신설되는 마을버스 운행은 해당 지역의 오랜 염원으로 거주자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승강장 총 41개를 설치했으며 운행시간 및 노선 결정 등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실제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했다”며 “향후 이용률, 도로여건을 감안해 소형버스를 추가로 도입하거나 노선을 조정하는 등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조술 연계1리 이장은 “마을버스 운행으로 오지에서 벗어나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금호읍을 시작으로 점차 마을버스가 영천시에 늘어나고 있는데 앞으로도 교통약자와 오지지역 주민의 편리함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소외지역 해소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