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한의대, IPP형 일학습병행 참여기업 및 학생의 밤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1/11 [14:56]

대구한의대, IPP형 일학습병행 참여기업 및 학생의 밤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1/11 [14:56]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IPP사업단은 지난 8일 오후 그랜드호텔에서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에 참여한 교원 및 기업, 학생들에게 IPP사업의 성과안내 및 우수사례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참여기업 및 학생의 밤     © 대구한의대

 

이번 만남의 시간은 산업체에서 4개월 이상 장기간 현장실습을 이수함으로 실무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명확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참여기업과 학생들의 우수사례를 발표해 현장실습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고용센터, 경산상공회의소, ㈜한화호텔&리조트, SK네트웩스 ㈜워커힐, ㈜한의 ㈜문화뱅크 등 IPP참여기업과 전공지도 교수, 참여학생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PP사업단 이두복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수료식에는 변창훈 총장의 환영사, 한국산업인력공단 윤석호 대구지역본부장의 축사, 사업성과 보고, 참여기업 및 학생 우수사례 발표, 초청특강,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IPP사업단은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간 IPP 일학습병행 사업에 참여한 ▲IPP장기현장실습 분야의 ㈜한의, SK네트웩스 ㈜워커힐, 의료법인 손재림 의료재단 ▲일학습병행 분야의 ㈜뉴욕뉴욕, ㈜튜링겐코리아, ㈜한성식품 등 우수기업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에 적극 참여한 식품조리학전공, 실내디자인전공, 호텔관광학전공, 화장품소재공학전공, 화장품약리학전공 등 5개 전공 학과에 상장을 수여했다.

 

특히 의료공학과 우은석 졸업생과 보건관리학과 조준영 졸업생, ㈜한의 송영철 대표, ㈜한성식품 함석규 과장 등이 우수사례를 발표해 참여한 기업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한의대는 2015년 1기 운영대학으로 선정된 이후 5년째 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 5년간 IPP(장기현장실습) 510명,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68명 등 총 578명이 훈련을 이수하였으며, 2019년도 현재에는 IPP(장기현장실습) 100명,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35명이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2018년 상반기에 실시한 성과평가에서 IPP사업 이수학생의 71% 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2018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우수 운영대학(A등급)”에 선정되는 등 이러한 실적을 인정받아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동안 총사업비 12억원을 지원받아 계속 사업을 운영하게 됐다.

 

변창훈 총장은 “대구한의대는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한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새롭게 2차 사업에 선정되어 3년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면서“앞으로도 대학은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해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에게는 현장실습을 통한 실무능력 배양의 기회를 제공해 기업과 대학, 기업과 학생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