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과학대, 뷰티 트렌드 선도 대학 자리매김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1/13 [14:31]

【브레이크뉴스 경북 칠곡】이성현 기자=경북과학대 화장품뷰티과가 미용 관련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뷰티 트렌드 선도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미용 관련 대회에서 상을 받은 경북과학대 화장품뷰티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경북과학대

 

13일 경북과학대에 따르면 이 대학 화장품뷰티과 1학년인 만학도 나창옥(61)씨는 지난달 30일과 31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10회 KBCA 전국이용기능경기대회’에서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같은 날 이 대회와 함께 개최된 ‘2019 소상공인기능경진대회 & 제5회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장배 국제미용경진대회’에서는 조한나(2학년), 정소진(2학년) 학생이 각각 트렌드메이크업과 패션메이크업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으며, 정수란(1학년), 이준영(1학년) 학생이 아트마스크, 일러스트레이션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받았다.

 

또 ‘제5회 아트마스크 &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일러스트레이션 부문에서도 정소진(그랑프리), 정수란(금상), 이민주(1학년·은상), 이준영(최우수상)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대학 화장품뷰티과는 지난 5월 ‘2019 대구국제뷰티엑스포’ 부대행사로 연린 각종 뷰티 관련 경진대회에서도 ‘참가자 전원 수상’이란 대기록을 달성했다.

 

화장품뷰티과 학과장 정경희 교수는 “학생들이 연이어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두면서 뷰티 트렌드 선도 대학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며 “대한민국 뷰티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과학대 화장품뷰티과는 국내 최초로 개설된 화장품·뷰티 관련 융·복합 특성화학과로 아모레퍼시픽과 협약을 맺고 K-뷰티 산업을 선도할 현장형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