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위덕대 대학일자리센터, 푸드창업day 붕어빵 기술전수 행사 가져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11/21 [16:12]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위덕대학교(총장 장익)는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장덕희)가 푸드창업day 행사의 일환으로 교내에서 LOTUS교직원봉사단과 공동으로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교내 캠퍼스에 사랑의붕어빵 기술전수 및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위덕대에 따르면 이날은 학생들의 가을 축제인 방송제와 동아리 축제가 함께 열리는 기간으로 교직원들이 중심이 되어 학생들과 함께 겨울 길거리 음식의 최애템인 붕어빵 기술전수와 나눔을 하는 푸드창업day를 학생축제와 연계해 실시했다.

 

▲ 위덕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와 LOTUS교직원봉사단의 '푸드창업day 붕어빵 기술전수 행사 모습     © 위덕대학교 제공

 

행사에 참여한 강미애(사회복지학과, 2)학생은 팥이 노출되어 까만 점처럼 만들어진 엉성한 붕어빵을 보고 “신상이다”라는 반응을 보여 즐거움을 주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포스코사랑의붕어빵봉사단(단장, 박순복)으로부터 지난 19일 장애인복지관에서 기술전수와 지도로 기획한 행사라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장덕희 학생취업처장은 “푸드창업day 행사는 우리대학 취업전담기구가 학생취업처로 통합되면서 산하의 학생팀의 학생축제와 위덕봉사단의 지역사회연계형 교직원봉사활동과 창업교육센터의 창업기능이 연계된 기능과 조직통합으로 성공 취·창업을 돕겠다는 우리대학의 의지를 담은 좋은 사례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아가 “만학도나 장애학생들이 틈새시장이지만 창업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대학 캠퍼스에도 작고 재미있는 일이 넘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이날 나온 수익금은 ‘행복한 우리대학’, ‘건강한 우리지역’을 만드는데 보탬이 되는 일에 지원할 계획이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